2009. 12. 26. 11:59

제주도 올레 6코스

---우선 알림 글---
※ 여행후기에 올린 사진 모두는 이미지편집프로그램을 통한 후보정을 거쳤습니다. 하여 본디 촬영 당시의 색감이 그대로 표현된 경우는 적으니 참고하시어 감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게시된 사진 모두는 다른 곳으로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 감사합니당.


제주 올레 6코스는 쇠소깍부터 외돌개 까지 14.4km 구간이다.



쇠소깍의 테우. 세상 가장 느린 교통 수단이라는데 아침에 한번 타볼까 싶어 가봤지만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엔 운행하지 않는다고 해서 패스!!

코스 중에 제지기오름 올라갔다 내려오는 게 있는데 귀차니즘에 그것도 패스해버렸다. ㅋㅋ


희한하네 ~ ㅋ


섶섬(숲섬)이 보인다~





소정방 폭포. 무지개가 찍혔었네 올레~.
정방 폭포와 제주올레 사무실을 가기 전에 볼 수 있다.
과연 小정방 폭포 다운 규모. ㅋㅋ
이렇게 해안에 바로 떨어지는 폭포가 결코 흔하지 않다고 한다.
정방폭포는 입장료를 2000원 받는다.



저거시 정방폭포이며 두 번째 사진은 입장 안 하고 옆으로 지나가다 물이 떨어지는 곳을 촬영한 것. 좀 애매하게 찍혔다 ^^;




이중섭이라는 화가. 나는 무개념이라 이름만 들어본 적 있었을 뿐인데 굉장히 유명하댄다. 황소라는 작품이 세계적으로 알려졌다고 하고.. 복사본을 보니 몇 번 봤던 그림이었다. ㅋ 이 미술관은 그가 서귀포에 잠시 머무르던 초가집 옆에 자리잡고 있다. 관람료 1000원으로 기억됨. 동행자가 갤러리에 관심이 많다길래 구경시켜줘서 ㅎㅎ..




재래시장과 천지연폭포는 패스하고 걷는 중에
한라산도 살짝 모습이 보이길래 ~

여행일정 동안 날이 짖궃었다. 전국적인 한파에 제주 산간지방은 눈이 많이 왔고 해안가도 눈 또는 비..
그래서 청명한 하늘은 뜨문뜨문 목격될 뿐이었다는 얘기가 전해진다.




뗄레비젼 중계탑이 있는 삼매봉. ㅋ 200m도 안 되는데 꽤 힘겨웠다.
저기 나의 오늘의 목적지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이 보이더라. 직선코스로 가면 금세 갔을 터인데 ㅋㅋ



외돌개 도로가로 내려가는 길. 요때부터 다리에 무리가 오기 시작하였으니 =ㅅ=..




어쨌든 6코스도 정복!
여기까지만 동행자와 걷고 이 뒤로 여행이 끝!날!때!까지 죽 혼자 크리 ㅋㅋ


구간 내 가장 좋았던 볼거리
: 섶섬도 좋았고 그냥 여러 볼거리가 잔재미를 줬던 듯.


 

'발바닥 연보 > 우리나라, 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올레 7코스  (0) 2009.12.26
제주도 올레 5코스  (0) 2009.12.26
제주도 올레 나의 여행길 처음과 마지막  (0) 2009.12.26